셀빙바이오(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셀빙바이오(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
Untitled Document
   
 
 
 
 
고객센터 > 공지사항 및 뉴스
 
 
 
 
 
작성일 : 17-03-11 22:58
(보도자료)브로콜리 항염증 효과 “설포라판 성분, 염증 차단”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38  

광주과기원 이주영교수팀 

 
 브로콜리에 다량으로 들어 있는 ‘설포라판(sulphoraphane)’ 성분이 체내에서 항염증 역할을 하는 메커니즘이 국내 연구팀에 의해 밝혀졌다.

 광주과학기술원 생명과학과 이주영 교수팀은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설포라판’ 성분이 몸속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의 활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를 담은 논문은 미국면역학회에서 발행하는 국제학술지‘면역학저널(Journal of IMMUNOLOGY) 온라인판에 실렸다.

논문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염증 유발 성분의 활성화를 억제함으로써 염증효소인 ‘콕스-2(COX-2)’의 생성을 차단하고 염증세포의 활성화를 억제했다.

이는 설포라판 성분 때문에 이 성분이 복합체를 형성하지 못함으로써 세포 내 신호전달및 활성화 과정이 차단돼 염증반응이 일어나지 못하게 된 것을 의미한다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이주영 교수는 “설포라판이 염증 유발 성분의 시스테인 아미노산에 직접적의로 결합해 리셉터간 상호작용을 저해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설포라판의 항염증효과는 염증을 일으킨 생쥐실험에서도 확인됐다.

연구팀이 염증반응을 일으킨 생쥐에 설포라판(25㎎/㎏)을 먹인 결과, 염증사이토카인의 생성이 현저히 감소했다.

또 피부염과 부종을 일으킨 생쥐에 설포라판(30㎎/㎏)을 먹이자 귀의 염증 및 부종이 현저히 줄었다.

  
 


 
   
 

   
 
 
- 셀빙바이오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